광고
광고
로고

크루즈: 프로젝트 제노 NFT 게임 정식 서비스 론칭,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 등 유명 인사들과 협업

이규진 | 기사입력 2023/05/16 [17:39]

크루즈: 프로젝트 제노 NFT 게임 정식 서비스 론칭,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 등 유명 인사들과 협업

이규진 | 입력 : 2023/05/16 [17:39]

크루즈(CROOZ, Inc.)(도쿄증권거래소 표준 시장 상장: 2138, 본사: 도쿄 시부야, 사장 및 CEO: 오부치 코지(Koji Obuchi), 이하 크루즈)가 자체 개발한 NFT 게임인 프로젝트 제노(PROJECT XENO)의 공식 론칭을 발표했다.

프로젝트 제노 소개

프로젝트 제노는 일본 상장 기업인 크루즈가 개발하고 에포크팩토리(EPOCH FACTORY)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본격적인 전술 전투 NFT 게임은 게임파이(GameFi), e스포츠(e-Sports), 펀(Fun)을 결합한다. 프로젝트 제노는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PC에서 실행할 수 있다.

프로젝트 제노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특징 (1)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Floyd Mayweather JR) 등 유명 인사들과 협업

이 게임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몇 명의 앰버서더를 임명했다. 인기 유튜버 히카루(Hikaru)가 일본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복싱 8부리그 챔피언 매니 파퀴아오(Manny Pacquiao)와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인’ 후미야(Fumiya)가 동남아 앰버서더로 나선다. 또한 전 5부리그 복싱 세계 챔피언인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를 비롯해 다른 유명 인사와 협업한 NFT도 사용할 수 있다.

특징 (2) 일본 상장기업이 개발

프로젝트 제노는 일본 시장에서 많은 히트작 스마트폰 게임을 출시한 상장사가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고품질 게임과 안정적인 운영을 제공한다.

특징 (3) NFT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웹 2.5’ 사양

프로젝트 제노는 무료 게임이므로 NFT를 소유하지 않은 사용자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구매를 지원해 사용자는 NFT 보유자와 똑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FT 보유자와의 유일한 차이점은 적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이다. 캐릭터의 힘 등의 차이가 없어 프로젝트 제노는 여느 소셜 게임처럼 플레이할 수 있다. 소셜 게임이 웹 2.0이고 게임파이 게임이 웹 3.0이라면 프로젝트 제노는 웹 2.5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