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환자안전활동재단, 보다 안전한 의료시스템 구축 위한 2024년 행동계획 발표

이규진 | 기사입력 2024/02/18 [14:46]

환자안전활동재단, 보다 안전한 의료시스템 구축 위한 2024년 행동계획 발표

이규진 | 입력 : 2024/02/18 [14:46]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는 1월 26일 연례 중기 행사에서 전 세계 환자 안전 전문가들이 예방가능한 환자 및 의료 종사자 피해를 없애기 위한 행동 계획 만들기에 참여했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Patient Safety Leadership Association)는 품질 및 환자 안전 최고 책임자와 환자 안전 활동가들을 위한 표적 포럼의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해 환자안전활동재단에 의해 출범되었다. 이 포럼은 의료 시스템 내에서 품질 및 환자 안전 최고 책임자의 중요한 업무를 옹호하기 위해 고안된 글로벌 경영자 네트워크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것으로 입증된 증거 기반 솔루션과 신기술을 구현하려는 노력을 지원한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는 연례 중기 행사에서 제시된 행동 계획을 추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획의 행동 항목은 다음과 같다.

 

· 의료 기관 내에서 환자 안전 문화를 옹호하는 동시에 엄격한 검토 과정을 구현하려는 병원 거버넌스 이사회와 고위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를 요구한다.

 

· 환자와 그 가족들의 귀중한 관점과 자신의 치료에서 수행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인정하는 방식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중요한 의료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 의료 종사자의 복지를 우선시하고 의료 종사자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회복력을 강화, 지원 및 육성하는 직장을 보장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병원 경영진에게 촉구한다.

 

· 오진이 의료 오류의 주요 원인임을 보여주는 최근 데이터에 대응하여 진단 정확도와 의료 의사 결정을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수용한다.

 

· 특히 입원 중 아픈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안전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부모의 참여를 높인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가 전 세계적으로 환자 안전을 발전시키는 데 꼭 필요한 자원으로 결성된 것은 연중 중앙 행사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았다.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회원들은 민감한 부작용에 대해 논의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환자 안전 리더, 임상의 및 연구자로부터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지식은 워크숍, 웨비나 및 심포지엄을 통해 전체 의료계와 공유되어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최고경영자인 마이클 램지(Michael Ramsay) 박사는 “이제 우리는 의료를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 도구와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더 중요하게는 이를 달성하려는 의지가 있다”라고 말했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환자안전활동재단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