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솔리더티스캔과 블록스카우트 통합으로 스마트 계약 보안 강화: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솔리더티스캔과 블록스카우트 통합으로 스마트 계약 보안 강화

이규진 | 기사입력 2024/04/14 [00:13]

솔리더티스캔과 블록스카우트 통합으로 스마트 계약 보안 강화

이규진 | 입력 : 2024/04/14 [00:13]

블록체인은 투명성과 혁신을 강화하지만 이 생태계 내에서 스마트 계약을 보호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하다. 코트의 취약성을 확인하는 것은 사용자 신뢰, 규정 준수 및 블록체인 생태계의 전반적인 건강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러한 중요한 필요성을 인식해 블록스카우트(Blockscout)와, 크레드쉴즈(CredShield)에 의한 솔리더티스캔(SolidityScan)은 스마트 계약 보안을 향상하기 위한 획기적인 협력을 발표했다.

블록스카우트는 누구나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계약을 배포, 확인 및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러한 사용 편의성은 Web3의 핵심 원칙인 투명성과 포용성을 촉진한다. 그러나 검증되지 않은 코드는 취약성, 악용 가능한 코드 또는 심지어 자금을 훔치려는 악의적인 시도와 같은 보안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배포된 계약 중 상당수가 감사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어 그 계약을 잠재적인 악용에 취약한 상태로 내벼려 둔다. 크레디쉴즈(CredShields)가 개발한 도구인 솔리더티스캔은 스마트 계약을 위한 무료 AI 기반 도구 스캐너를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다. 이 도구는 코드를 분석하고 일반적인 취약점을 식별하여 사용자의 잠재적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