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B (본사 도쿄 미나토구, 대표이사 김정균)가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시대를 열기 위해 새로운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J2B는 새로 개발한 두 가지 AI 솔루션 ‘MYSACCA’(개발명: AI Storyboard)와 ‘aimaTV’(개발명: AI TV)의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AI 솔루션 ‘MYSACCA’와 ‘aimaTV’
J2B는 이 두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기획에서 영상 배포까지 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엔진을 개발했다.
J2B는 두 솔루션을 통해 일반적인 콘텐츠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 비용, 장소의 제약 등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YSACCA’에 대해
‘MYSACCA’는 영상 제작의 초기 단계에서 활약하는 AI 솔루션으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기획 및 대본 구성: 수동 입력 혹은 AI가 자동으로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대본을 구성 2. 비디오 콘티와 음성: 사전에 설정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콘티에서 음성, 자막 등을 AI로 자동 생성해 비디오 콘티화 3. 연기자/캐스트: 실제 인물, AI로 만든 실사/2D 모델 등을 활용해 콘텐츠 내 등장인물을 변경할 수 있음 4. 음악(BGM): 작품에 맞춘 음악을 자동 생성해 비디오 내에 적용
‘MYSACCA’를 사용함으로써 크리에이터는 시간과 노동을 대폭 줄이면서 고품질의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다.
※ 특허 출원 중
‘aimaTV’ 에 대해
‘aimaTV’는 영상 제작의 후반 단계를 담당하는 AI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콘텐츠 자동 생성: 자체 AI 솔루션에 의한 콘텐츠 내용 자동 생성 2. 영상 생성: 고도의 AI 기술을 통해 자동 생성된 콘텐츠 내용을 영상으로 생성 3. 대사/자막: 콘텐츠 내용의 대사나 자막을 자동 생성 4. 아나운서 생성: 자동 생성된 콘텐츠의 대사에 맞춰 아나운서를 자동 생성 5. 배포: 완성된 영상을 각종 플랫폼에 최적의 타이밍에 자동 배포
‘aimaTV’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영상의 자동 생성/편집 및 배포까지 자동으로 할 수 있다.
두 솔루션의 조합을 통해 누릴 수 있는 장점
‘MYSACCA’와 ‘aimaTV’를 조합함으로써 기획에서 영상 배포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이 조합으로 다음과 같은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
· 완전 자동화: 기획·대본 구성에서 촬영·녹음, 편집, 배포까지 일관되게 자동화 · 비용 절감: 사람을 사용하지 않고 고품질의 영상 제작을 실현해 인건비를 대폭 절감 · 시간 효율화: 신속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져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영상을 적시에 배포
이번 신 솔루션 ‘MYSACCA’와 ‘aimaTV’는 영상 제작의 미래를 혁신하며,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배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J2B는 이 기술이 많은 기업과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MYSACCA’는 특허 출원 중이며(출원번호: 특허출원 2024-104768, 출원일: 2024.6.28), ‘MYSACCA’와 ‘aimaTV’는 모두 자사 콘텐츠 배포 및 수탁 제작, 타 기업을 위한 솔루션 OEM 제공이 가능하다. 자사 콘텐츠 배포는 이미 유튜브에서 시작했으며, 앞으로는 다른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예정하고 있다.
J2B는 2024년 하반기 B2C/B2B 대상 서비스 공개를 목표로 웹 서비스, API 개발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건의료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