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고사성어’를 펴냈다. 경쟁이 치열한 현대사회에서 변화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다. 저자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지혜가 무엇인지 고사성어를 통해 생각해 봤다. 시간이 지나며 축적된 선현들의 지혜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을 만큼 교훈적이고 깊은 뜻이 담겨져 있다. 요즈음 자고 일어나면 신문이나 방송을 비롯한 인터넷 매체에서 수많은 지식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지만, 옛 지식이 없으면 폭 넓은 학문을 익힐 수 없다. 고전이 오랜 세월 동안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바로 이러한 선현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성인과 청소년을 위해서 알기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성어(成語)를 엄선해 수록했다. 고사에 대한 자해(字解), 어의(語義), 해의(解義)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고, 유래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내용을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고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유래와 쓰임, 현대에서 우리에게 던져주는 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지혜로운 삶의 방법인지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 김종용은 “고사성어는 지식의 폭을 넓혀 주고, 듣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세련된 언어다.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혜를 얻고 자신의 교양을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삶이 어렵고 힘들 때, 마음이 괴로울 때 이 책을 통해 지혜를 얻어 슬기롭게 인생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고사성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건의료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