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뱅크 그룹 설립자 겸 회장 나세르 타허, 아라비안 비즈니스의 2024년 가장 영감을 주는 100명의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멀티뱅크 그룹(MultiBank Group)의 설립자 겸 회장인 나세르 타허(Naser Taher)는 그룹의 성장을 견인하여 90개국에 100만 명 이상의 거래자를 보유한 5억8300만달러가 넘는 견고한 규모의 순자산을 보유한 전통 금융 분야의 글로벌 강자를 만들어냈다. 멀티뱅크 그룹은 하루 평균 156억달러가 넘는 거래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5개 대륙에 걸쳐 15개 이상의 규제 기관에 의해 가장 많이 규제되는 금융 기관 중 하나이고, 2005년 설립 이래 흠잡을 데 없는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타허 회장은 최초의 은행 간 거래소이자 결제 생태계인 MEX 거래소를 비롯한 유럽과 아시아의 수많은 은행을 위한 거래소 개발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여 BRICS와 GCC 국가의 금융 환경에 혁명을 일으켰다.
아라비안 비즈니스(Arabian Business)의 가장 영감을 주는 리더 목록(Inspiring Leaders List)은 단순한 인정의 의미를 넘어 경제 혁신, 산업 변혁, 창의적 우수성의 최전선에 서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산업을 재정의하며, 대담한 새로운 방향을 추진하는 개척자들에게 수여되는 명예로운 찬사이다.
타허 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에마르앤눈(Emaar and Noon)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모하메드 알라바르(Mohamed Alabbar), 킹덤홀딩컴퍼니(Kingdom Holding Company, KHC)의 설립자 겸 회장인 ‘아라비아의 워렌 버핏’ 알왈리드 빈 탈랄 알 사우드 왕자(Prince Alwaleed Bin Talal Al Saud)와 같은 저명한 인물들의 대열에 합류했다.
타허 회장은 “존경하는 리더들과 함께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이 상은 본인의 개인적인 여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글로벌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 멀티뱅크 그룹의 뛰어난 팀에 대한 것이기도 하다. 우리가 계속 혁신과 확장을 진행함에 따라 본인은 금융 서비스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데 전념할 것이다”라고 이번 선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타허 회장은 2005년 아일랜드 증권거래소 개발 프로젝트 책임자, 2008년 중국 은행 및 기업가 협회 부회장, 2013년 톈진 금융 정부 명예 수석 재무 고문, 2016년 중국 중앙 금융 정부 수석 고문 등 주요 직책을 역임하며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경력을 쌓았다.
국제 정상회담에서 핵심 인물로 활약하고 있는 타허 회장은 수십 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신용장 통일규칙(UCP), 외환법, 교환 기술 및 금융의 미래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공유한다.
타허 회장은 그의 경력 동안 BNP파리바스(BNP Paribas), 바클리스(Barclays), UBS, 크레딧스위스(Credit Suisse), 메릴린치(Merrill Lynch)와 같은 주요 금융 기관에서도 일하면서 외환, 전자 뱅킹, 금융 분야에서 핵심 인물로서의 역할을 다졌다.
타허 회장의 놀라운 스토리는 금융 산업을 넘어 다양한 다른 분야로 확장된다. 금융 분야 외에서 그가 이룬 업적으로는 중동의 주요 인프라 개발, 동유럽 최초의 민간 항공사 설립, 대규모 선단 관리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보건의료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