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차고 건조한 계절이 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급격히 확산될까 우려된다. 바이러스는 기온이 낮거나 건조한 환경에서 오래 살아남아 활발히 전파되기 때문이다. 특히 밀폐된 실내에서 공기 중 감염을 주의해야 한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맞아 중증 아토피피부염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크릴오일 전문 브랜드 크릴리오가 14일 오후 10시 50분부터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남극에서 직접 어획한 크릴로 만든 ‘크릴오일 70’을 선보인다. ‘크릴오일 70’은 어획부터 가공까지 동원이 직접 관리해 믿을 수 있는 크릴오일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우리은행지부(이하 우리은행 노동조합)은 7월 23일 오전 11시 우리은행 본점에서 재한 베트남 총 유학생회에 사랑의 마스크 1만장을 전달했다.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타국에서 열심히 꿈을 키워가는 학…
코로나 19 재확산뿐만 아니라 디프테리아까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비오씨이래가 항균 마스크 ‘새로이 항균 마스크’를 출시했다.  새로이 항균 마스크는 반영구적인 항균 기능에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더했으며 다기능 첨단 섬유로 각광받고 있는 ATB-UV+ 원단으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공기 중에 떠도는 미세 침방울(에어로졸)을 통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에 대한 전문가들의 경고가 확산됨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의 실천을 당부하고 나섰다. 최근 수도권 일대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수칙 …
보건·안전용품 전문기업 썬메디랩스(대표 정재은)의 ‘DISPOSABLE FACE MASK’ 일회용 마스크가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미국 내 판매를 승인받았다.  코로나19가 세계 곳곳에서 다시 확대되는 추세로 세계는 2차 유행의 불안감에 휩싸이며 마스크…
신종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마스크 조기 품절이 다시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비오씨이래가 항균 마스크 ‘새로이마스크’를 출시했다.   새로이마스크는 귀 부분이 무봉제로 제작되어 착용감이 편하고 신축성이 뛰어나 어떠한 얼굴형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강력…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서울시민의 정신건강 자가관리 중요성 인식 증대와 일상생활에서의 자가관리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이하 마인드스파) 기획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인드스파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는 1…
국내에 본부를 둔 백신 개발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IVI)는 22일(금)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를 서울대학교 연구공원에 소재한 IVI 본부에 초청, 코로나19 관련 연구 개발 활동 현황을 소개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1월 코로나19를 국제공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