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0-10 155
 △ 2019 한국 전자전 홈일렉코리아 부스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홈일렉코리아는 2019 한국 전자전에 참가해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마사지기 '루시앤토비'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장판이나 나무마루에서 생활을 하는 한국 주거 환경상 반려동물들이 바닥에서 미끄러져 슬개골이나 신체에 무리가 발생할 경우, 마사지를 통해 반려동물의 근육 건강 향상과 혈액순환을 돕고, 특히 활동량이 부족한 노령견, 노령묘의 활력을 유지하는 데 고민 중인 반려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
10-07 142
 △ 맞춤영양제 필리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케어위드는 사람들이 각자 다른 영양성분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유행'에 따라 영양제를 섭취하는 현상에 의구심을 품고 시작하게 된 스타트업이다. 케어위드의 자사 브랜드 필리는 건강/영양 관련 전문 지식과 IT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건강 관련 설문을 하면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필요한 영양성분을 추천해준다. 추천받은 영양제는 모두 필리에서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 및 식약처에 허가를 받…
09-30 188
(보건의료연합신문= 장윤실기자) 찬 바람이 부는 계절이 되었다. 추워질수록 생리통이 더 심해진다고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것이 원인으로 생각된다. 그런데 생리통 완화를 위해 좋다는 음식부터 온갖 민간요법을 다 써 봐도, 정작 산부인과나 여성의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경우는 많지 않다. 생리통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있기 마련이고, 그 기간만 진통제로 버티면 괜찮아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생리통으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는 여성들이 연평균 10%가량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한다. 만혼이 트렌드로 굳어지면서, …
07-02 540
  △무봉합 대동맥판막 치환술 사진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서울대학교 산하 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은 지난 2017년 2월 시립병원 최초로 인공판막을 봉합과정 없이 삽입하는 '무봉합 대동맥판막 치환술'의 성공 이후 지속적으로 안정적 수술결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무봉합 대동맥판막 치환술은 심장의 대동맥판막이 좁아져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심장의 수축·이완이 불안정한 협착증이 있는 환자에 대해 대동맥판막을 꿰매는 봉합 과정 없이 인공판막을 심장에 삽입 및 고정하는 수술이…
05-22 829
사진=쿨시스템 제공(보건의료연합신문= 장윤실 기자) 쿨시스템이 대한성장의학회와 함께 소아비만을 막을 수 있는 '어린이 성장관리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어린이 성장관리 플랫폼'은 어린이들의 성장 예측 및 발달 진단을 데이터베이스화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자체개발한 스마트폰 앱 ‘소나’와 ‘지그램’을 이용해 활용도가 높다. ▲아이들의 성장진단 및 예측, ▲영양·운동·수면 관리 레포트, ▲개인 건강 맞춤 정보 발송등으로 소아의 건강관리 및 성조숙증 등의 예방이 가능하다.쿨시스템은 대한성장의학회와 함께 성장…
05-07 712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교정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한 디지털치과 브랜드 루센트치과의원은 지난 5월 4일 몽골의 명문 사립대인 몽골 글로벌리더십 대학교(GLU) 오트공밧트 총장과 MOU를 체결했다. 루센트치과의원은 해당 대학의 치과대학 설립 추진에 있어 디지털 치의학 교육 컨텐츠 교류와 지원 및 몽골 VIP환자 유치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MOU체결을 위해 내한한 오트공밧트 총장은 하버드대학 출신으로서 각 국의 교육기관과 협력을 이끌어내며 몽골 발전에 이바지하는 몽골…
03-27 851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서울대 생명공학공동연구원(원장 김병기 교수)에 소재한 바이오기업 ㈜칸젠이 보툴리눔 균주를 추가 발견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칸젠은 국내 유명 산 정상 눈 속 토양에서 채취한 각각 다른 검체에서 2종의 보툴리눔 균주를 발견하여 관계기관의 철저한 검증과 현장 실사를 마치고 보툴리눔 균주에 대한 국가기관의 관리번호를 부여 받았다고 전했다.칸젠은 수년간의 검체의 발굴과 균분리, 균주의 성상 그리고 PCR, 16s rRNA, 웨스턴 블록 등 균주동정 실험을 거쳐 국내 유전자 전…
03-12 830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변비 치료제 의약브랜드 둘코락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을 통해 ‘변비 셀프체크’와 ‘변비 백과사전’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둘코락스의 ‘변비 셀프체크’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 관련 표준화된 진단기준인 로마 IV 기준에 의거하여 설계되었으며 성별, 연령, 증상, 라이프스타일, 선호하는 변비 해결법 등 총 5가지 항목에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선택하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남녀 구분없이 6세 이상이면 누구나 해볼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
02-28 835
△2018년 선천성 안면기형 수술 사업 현장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국제보건의료기관 글로벌케어가 오는 16일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으로 선천성 안면기형아동 수술팀을 파견할 예정이라고 지난 27일 밝혔다. 박명철 대장(아주대병원 성형외과, 글로벌케어 이사)을 중심으로 경북대학병원, 부산대학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순천향대학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아주대학병원, 영남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 연세튼튼소아과, 이스트만치과 전문의 및 간호사로 구성된 3개의 수술팀(총 39명)은 3월 16…
02-28 815
출처: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 공식사이트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이 자사의 3D 프린팅 기술인 ‘심근조직 재생용 3차원 구조체 제작방법’에 대해 일본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 특허기술은 심장전구세포를 포함하는 바이오잉크와 중간엽줄기세포 및 혈관내피 성장인자를 포함하는 바이오잉크를 이용하는 3D 프린팅 기법으로 심근조직의 미세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2015년 특허를 획득했으며 추후 임상 및 사업화를 통해 허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