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코락스, '변비 셀프체크', '변비 백과사전' 론칭

기자명: 박정민   날짜: 2019-03-12 (화) 16:06 8개월전 970
8c6815b203f46aa518d3f88aefc448d7_1552374264_0259.jpg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변비 치료제 의약브랜드 둘코락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을 통해 ‘변비 셀프체크’와 ‘변비 백과사전’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둘코락스의 ‘변비 셀프체크’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 관련 표준화된 진단기준인 로마 IV 기준에 의거하여 설계되었으며 성별, 연령, 증상, 라이프스타일, 선호하는 변비 해결법 등 총 5가지 항목에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선택하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남녀 구분없이 6세 이상이면 누구나 해볼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변비일 경우에는 가장 적합한 변비약을 제안하고, 변비가 아닐 경우에는 변비 예방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알려준다. 

둘코락스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변비 백과사전’ 코너도 오픈했다. 일반인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변비약 성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변비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된 콘텐츠다. 둘코락스의 ‘변비 백과사전’은 둘코락스 성분체크, 변비약 성분체크, 변비약 스펙체크 등 총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둘코락스뿐만 아니라 변비약 성분에 대한 정확한 상식을 보기 쉽게 구성했다.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최유리 팀장은 “변비는 2016년 이후 입원외래 환자수가 60만명 이상에 달할만큼 많은 이들이 겪는 질병이지만, 민간요법에 의지하거나 참는 등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아 만성 변비로 진행되거나 불필요한 고생을 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며 “둘코락스는 세계 1위 변비 치료제 브랜드로서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일반인들의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각자의 증상에 따른 적절한 변비 대처법을 숙지함으로써 변비로 인한 불편함을 조기에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둘코락스는 미국 FDA의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입증한 Category I에 속하는 비사코딜, 도큐세이트 나트륨 두 가지 성분을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는 믿을 수 있는 변비 치료제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 의약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