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0:39 7
  (보건의료연합신문=조민경 기자) 지난 17일 서울시 용산구 부근에 있는 종교연합사무실에서 종교간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하 HWPL)에서는 전쟁의 원인이 되는 종교간 분쟁을 해결하고자 경서 비교 작업을 통하여 가장 믿을만한 경서를 종교인들이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
01-17 9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KT가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 5G 통신망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2018년 8월 KT와 현대모비스가 ‘5G 기반 커넥티드카 기술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서산주행시험장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으로 5G 상용망이 민…
01-17 58
 △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 인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3년 만에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기본 트림부터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친환경 자동차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plug-in)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스플…
01-17 13
  (보건의료연합신문= 신근영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머신 익스체인지 코인(이하 MXC)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MXC는 블록체인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공유 경제 플랫폼으로 스마트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다. 블록체인 기술로 도시의 다양한 IoT 기기를 연결하여 도시 …
01-17 15
  (보건의료연합신문= 신근영 기자) 서울 교통이 SKT 5G로 더 안전해진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서울시와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이하 C-ITS)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C-ITS’ 사업은 5G, 차량용 통신 기술 등 첨단 교통 인프라 구축을 통해 더 안전한 교통 체계를 만드는 데 목적…
01-17 10
  (보건의료연합신문= 신근영 기자) 코끼리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디자인 주식회사(대표 성재원)가 배터리 및 전력관리 플랫폼인 BOT-KOKIRI INSIDE 사업을 통하여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고 17일 밝혔다. 디자인은 KOKIRI 브랜드를 통하여 기존에 진행 중인 배터리를 비롯한 스마트 악세사리, 소형가전 분야를…
01-17 20
  (보건의료연합신문= 신근영 기자) 하운드13(대표 박정식)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작 ‘헌드레드 소울’의 한국 정식 서비스를 1월 17일 오후 2시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헌드레드 소울>은 ‘상대성 액션 이론’을 표방하며 기존 틀에 박힌 모바일 게임들의 트렌드에서 벗어나 유저의 컨트롤과 몬스터의 패턴 공략…
01-17 76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혼다코리아는 최첨단 차세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Honda SENSING)'을 탑재한 '어코드 터보'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혼다 센싱은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저속 추종 장치(LSF),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CMBS), 차선 이탈…
01-16 19
  (보건의료연합신문= 신근영 기자) IT주변기기 수입 유통회사 ㈜바이퍼럭스가 노트북과 스마트기기의 고속충전을 위한 ‘클레버 타키온 USB-PD 퀵차지 멀티충전기 CTM-06’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USB PD 기술은 기존에 높은 전력 공급이 어려운 부분을 보완한 USB C 단자를 통해 최대 100W의 전력으로 충전이 가능…
01-16 17
  (보건의료연합신문= 신근영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새로운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MPM QR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MPM(Merchant Presented Mode, 가맹점 제시) QR결제란 가맹점의 QR코드를 소비자가 직접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해 해당 금액을 결제하는 방식이다. QR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