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증강신원확인 기술로 최고기업상 수상

기자명: 조민경   날짜: 2018-04-09 (월) 18:21 13일전 45

e0d1153855c6a18beab5dc56f81a1987_1523265689_9147.jpg


(보건의료연합신문=조민경 기자) 증강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아이데미아(IDEMIA)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수여하는 2017년 글로벌 생체 인증 솔루션 최고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아이데미아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미래지향적 기술, 고객 중심 지원, 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성,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한 것이다. 

점차 커져가는 보안에 대한 압력에 대비해 기업들은 명의 도용을 막고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다 강력하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채택해야 한다. 생체 인식은 사람들의 일상을 좀 더 편하게 만들어주면서도 보안을 강화하는 제대로 된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독립적인 분석 결과 아이데미아의 입증된 기술력이 성장, 혁신, 리더십 면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세계적인 수준임을 확인했다. 

이번 수상자 선정을 위해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분석가들은 비전적 혁신과 성과, 고객 영향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주로 검토했다. 검토 결과를 발표하면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사업장이나 공항에서 실시간으로 얼굴, 홍채 또는 지문 인식을 통해 최종 사용자들이 용이하게 신원 확인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데미아의 원활한 생체 인식 인증 솔루션의 우수한 성능에 주목했다. 또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분석가들은 스마트폰과 결제 카드 등 일상적인 사물에 생체 인증 기술을 제공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아이데미아의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 기술을 인정했다. 

증강신원확인의 기치 하에서 아이데미아의 솔루션은 광범위한 최첨단 생체 인식 인증 및 신원 확인 기술을 활용해 ‘오직 당신만이 당신일 수 있다(only you can be you)’라는 분명한 가치를 구현한다. 아이데미아는 동급 최강 기술을 통해 최고 용량에 대처하고 매우 밝은 조명 하에서도 계속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전세계에 설치된 아이데미아의 솔루션은 개인과 기업을 모두 보호할 수 있을 만큼 매우 정확하다. 

아이데미아의 연구개발 활동 분야 수석부사장 장 크리스토프 퐁되르(Jean-Christophe Fondeur)는 “우리 회사의 생체 인식 인증 솔루션이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최고기업상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가 개발한 최첨단 기술들이 독립적인 전문가들과 우리 고객들에게 인정받아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최고기업 부문 분석가 타라 시몬(Tara Semon)은 “혁신 중심 사명을 추구해온 결과 아이데미아는 시대를 앞서가는 획기적인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생체 인식 인증 산업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굳건히 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