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좋은땅 출판사가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를 펴냈다.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과 자기 집을 짓기 위한 예비 건축주, 기존 시공 현장에 근무하는 기술인과 입문자가 동시에 볼 수 있는 책으로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의 개정판이다. 저자는 기술인들이 목구조나 철 구조물은 잘 알고 시공하지만, 철근 콘크리트는 전혀 지식이 없어 이를 바로 잡고자 글을 쓰게 됐다고 하며, 한 권의 책으로 말 없는 교사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을 만들어 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말한다.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 체계적인 이론과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도서 출간 프로젝트 ‘그래제본소’를 통해 진행한 이번 ‘사울 레이터의 모든 것’ 한국어판 정식 재출간 펀딩이 시작 4일 만에 목표액을 달성하는 등 독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예스24는 1일부터 여덟 번째 그래제본소 프로젝트를 열고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인 ‘사울 레이터의 모든 것’ 한국어판 정식 재출간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는 오픈 4일 만에 목표 펀딩액 200만원을 달성하는 등 역대 회차 중 최단 기록을 세우며 재출간을 기다리던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넷이즈의 첫 1 vs 4 비대칭 PvP 게임 ‘제5인격’과 인기 애니메이션 ‘약속의 네버랜드’의 두 번째 컬래버 이벤트가 정식 개최된다. 가짜 행복은 부서졌고, 다시 한번 목숨을 건 추격이 펼쳐진다. 많은 익숙한 캐릭터가 올레투스 장원에 찾아온다. 잔혹한 운명이 이빨을 드러냈다. 죽을힘을 다해 절망스러운 감옥에서 도망쳐 희망을 좇아야 한다. ◇또 한 번의 컬래버, 절망 속에서 생존하라 약속의 네버랜드는 시라이 카이우 원작, 데미즈 포스카 작화를 각색한 인기 스릴러 애니메이션이다. 농장에 사는 아이들이 ‘입양’은 사실 귀신의 먹이가 …
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파크로 내년 봄 개장을 준비하고 있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LG유플러스와 함께 레고랜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레고랜드 위크(LEGOLAND Week)’를 강남 복합 문화 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9월 8일 LG유플러스와의 MOU 협약식에서 공개된 ‘파크 모형’을 비롯해 레고랜드에 실제로 전시될 대형 레고 모델 3종, 인기 놀이기구 ‘드라이빙 스쿨(Driving School)’ …
서울시 청소년기관 연합 축제인 2021 서울 YOUTH EXPO가 10월 1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될 이번 EXPO는 서울 시내 85개 청소년기관이 참여하고 50개 기관에서 122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와 별도로 준비된 특별 프로그램인 e-스포츠대회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주관으로 10월 11일 예선전을 시작해 EXPO 개막일인 16일 결승전을 진행한다.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집에 머물러 있는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나는 재택근무, 원격근무자 대상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원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평창과 고성에서 한 달간, 회차당 3박 4일로 진행된다.  워케이션은 워크(Work)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여행지에 머무르면서 업무를 하는 것을 말한다. 참가자에게는 3박 4일의 숙박과 함께 해당 지역 관광 프로그램 및 입장권, 관광 택시, 렌터카 할인 쿠폰을 제…
우리 그림과 음악의 어울림 ‘화통콘서트: 옛 그림과 소통하는 즐거움’(이하 화통콘서트, 주최: 서울 중구, 주관: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이 올해 창작 10주년 무대로 관객을 만난다. 9월 25일(토) 오후 2시와 7시 총 2회 공연으로 서울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선보일 이번 공연은 이순신 초상, 영보정, 등짐장수, 목멱조돈 등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토리의 옛 그림과 창작된 우리 음악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2021 ‘화통콘서트’는 우리의 문화재인 옛 그림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와 창작 국악이 융합된 신개념 인문…
문예출판사는 ‘어린 왕자’ 출간 75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갈리마르 출판사가 제작한 ‘어린왕자 회전목마 팝업북 한국어판’을 펴냈다고 24일 밝혔다. 전 세계 동시 출간되는 이 특별한 책을, 한국에서 단행본으로 어린 왕자를 처음 출간한 문예출판사가 불문학자 전성자 선생의 원작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살린 생생하고 따뜻한 번역으로 선보인다. 전성자 선생의 번역은 故 황현산 선생이 생전 트위터를 통해 “어린 왕자만 37종 구매했구나. 전성자 선생 번역이 역시 좋다”고 추천한 바 있다. ‘어린 왕자 회전목마 팝업북’은 앞표지와 뒤표지를 맞대어 …
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출연해 설립한 백합문화재단이 서울 삼성동 이브갤러리에서 사진작가 스톤김(STONE KIM)의 개인전 ‘원래그래’를 10월 5일까지 개최한다. 백합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동시에 국내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을 응원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서로 다른 우주에서 만나’라는 주제로 아이들 장난감, 맨드라미 꽃, 장식용 나무 등을 주 소재로 한 스톤김 작가의 작품…
좋은땅 출판사가 ‘별에서 가지고 온 편지’를 펴냈다. 가을볕이 하도 수더분해서 친구 삼아 데리고 가며 늙어 가고 죽음에 가까이 와 가고 약간은 쓸쓸해지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서 상의해 본다 - ‘가을볕을 친구 삼아’ 中 이 책의 저자는 자연 현상을 보며 인생을 느낀다. 바람을 시간으로 생각하며 물의 흐름을 마음과 연결한다. 보통은 자연을 바라보며 상쾌하다, 기분이 좋다 등과 같이 그 당시의 기분만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저자는 거기서 더 나아가 인생에 비춰 봤다. ‘가을볕을 친구 삼아’에서 저자는 가을볕이 다 들어 줄 것 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