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좋은땅출판사가 ‘특별한 외출’ 1권과 2권을 펴냈다. 저자 김중석은 2003년 ‘21세기 문학사’에서 ‘첫사랑’으로 신인상에 등단한 작가다.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상처받은 마음을 글로 승화해 서정적이며 현실감 있는 글을 쓴다. ‘특별한 외출’은 1권과 2권으로 이어지는 시리즈로 1권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저자의 설렘과 기대가, 2권에서는 진심으로 사랑한 사람에게 좌절하게 되는 상실감과 슬픔을 그려 냈다. 믿었던 아내의 배신으로 인해 첫 결혼에 실패한 저자는 오랜 시간 괴로움에 방황하지만 자식들을 위해 다시 삶을 살아 보기로 한…
좋은땅출판사가 시집 ‘백조의 사랑’을 펴냈다. 저자 배송제는 볼수록 아름다운 한 쌍의 백조처럼 서로 애틋이 사이좋게 살아간다면 사랑의 눈빛과 대화로 세상이 가득 차리라는 소망을 담아 이 책을 펴냈다. 샘솟듯 용솟음치는 웃음과 기쁨 같은 감흥은 아무런 실체가 없어 순식간에 스쳐 가는 바람 같은 것이다. 그렇기에 붙잡을 수 없고 오래 볼 수도 없지만, 목화빛 기다란 목 하트 모양으로 구부리며 그윽하고 달콤한 다정함을 속삭이는 백조처럼 아름다운 모든 것들을 속삭인다. 백조의 사랑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은 ‘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을 6월 5일(환경의 날)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개발(SDGs) 목표에 맞춰 지역 내 새로운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대응 활동 아이디어나 자체 운영했던 기후위기 대응 활동 우수 사례이며, 공모 분야 및 내용에 제한이 없다. 참가 대상은 만 9세~24세 청소년(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 소재 …
2021년 5월 8일 14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무료공연과 체험이 강진군 아트홀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식을 위해 헌신하는 어머니의 사랑과 숭고함을 마당극적 해학과 표현방식으로 풀어낸 가족 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고자 준비한 축제로 공연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극단 아띠와 강진아트홀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강진아트홀 야외무대에서 공연과 체험이 함께하는 작은 축제마당을 올해 3년째 열고 있다. 극단 아띠의 가족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공연은…
  서현PMS(대표이사 김진국)가 의료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근적외선과 적색광을 이용한 ‘유스(YOUS) 근적외선 다이어트 벨트’를 출시했다. 630nm과 940nm 파장의 96개 듀얼 LED칩이 적용된 유스 근적외선 다이어트 벨트는 다이어트가 어려운 복부비만용 벨트다. 콜라겐 생성과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적색광과 체내 지방층과 근육층까지 열에너지를 도달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통 개선에 도움을 주는 근적외선을 활용한 제품으로, 운동과 병행하면 최대 3배 이상의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외장형 보조 배터리 …
좋은땅 출판사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삶과 정치 여정을 웹툰으로 풀어낸 책 ‘믿는다 송영길’을 출간했다. 이 책은 5선 국회의원으로 인천광역시장을 지내고 문재인 대통령후보 총괄선대본부장,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 대통령 러시아 특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역임하며 민주당의 역사와 함께 해왔던 정치인 송영길의 여정과 업적은 물론 인간 송영길의 감성 또한 웹툰으로 풀어내고 있다. ‘국내 최초의 UN산하기구 유치 성공기’, ‘대형견이 비행기를 탈 수 있게 된 이유’, ‘5선 국회의원이 24평 전세에 사는 이유’, ‘3…
부산시, 대구시, 제주도 등 지자체 3곳과 신용보증기금, 대한민국 여성스타트업 포럼, 청년뜨락5959 등 공공·민간기관 14곳이 함께 모여 ‘2021 실패박람회’를 준비한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4월 23일(금) 실패에 대한 범국민 인식 전환과 재도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7개 참여기관과 온라인으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2021 실패박람회’ 참여기관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수요 조사와 심의 절차를 통해 지자체 3곳과 공공·민간기관 14곳을 선정했다. 실패박람회는 실패의 경험을 사회적 자산…
두원공과대학교(총장 조병섭)가 필름 플레이스 코리아와 방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방송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두원공대 학생들의 방송영상 제작에 필요한 플랫폼 지원, 취업, 홍보 등과 관련해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 주요 협약 내용이다. 두원공대 방송영상미디어 계열 이용호 학과장은 협약 환영사를 통해 “양 기관이 서로 필요한 부분을 도와주고 협력해 재학생들에게는 촬영 장소에 대한 서비스와 추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좋은땅출판사가 ‘우리 동네 상담사가 전하는 정서중심 실천 육아’를 펴냈다. 이 책은 저자의 나홀로 육아 경험과 10여 년간 양육자, 보호자들과의 전문 상담으로 모은 육아 사례를 단계별(월령별)로 정리했다. 각각의 실사례를 통해 초보 부모들은 스스로 의 육아 상태를 점검하고, 저자의 조언을 가이드 삼아 더 나은 육아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 아이를 키우는 일은 살면서 경험하는 가장 어렵고 힘든 일 중의 하나다. 모든 아이가 다르기에 육아에는 정도를 찾기 어렵다. 배선미 저자는 “아이를 통해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육아는 힘들지…
출판사 박영사는 영화에서 얻은 모티브를 바탕으로 행정과 정책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영화로 보는 행정관람(저자 우윤석)’을 출간했다. 공무원 시험과목으로만 간주하던 행정학을 영화를 통해 풀어냄으로써 감동과 재미는 물론, 우리가 알아야 할 행정 지식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익숙하기도 하고 낯설기도 한 영화 10편을 통해 정부 실패, 고령화, 거버넌스, 정부 혁신, 네트워크, 행정 가치 등의 주요 이슈들을 다양한 참고자료와 함께 설명해 누구나 흥미롭게 행정과 정책 이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교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