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6-26 25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오는 29일,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이하 명지대) 본관 10층에서 무료 아르헨티나 땅고쇼 'The Scent of Tango'가 열린다. 땅고는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아르헨티나 전통춤으로 아름다운 몸짓이 매혹적인 소통의 춤이다.   이번 무료 땅고쇼는 김은진 교수(명지대 사회교육원 스포츠예술)가 지도하는 '아르헨티나 땅고 지도자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Emilio Andres Araya 교수를 …
06-25 15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홈플러스는 ‘빽다방 아이스크림’ 3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빽다방 아이스크림’은 홈플러스와 빽다방, 롯데푸드가 손잡고 여름철 빽다방에서 많이 팔리는 인기 음료들을 474ml 파인트 컵 형태의 아이스크림으로 리뉴얼한 제품이다.일명 ‘딸바’로 이름난 완전딸기바나나 빽스치노를 새롭게 해석한 ‘딸기바나나 아이스크림’, 각각 밀크쉐이크와 완전초코를 리뉴얼한 ‘밀크 아이스크림’과 ‘초코 아이스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딸기바나나 아이스크림’은 딸기 농축액과 바나나 퓨레를 조합했고, ‘…
06-25 12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오리온이 전국 영업소에 냉방설비를 도입하고 서울∙경기지역 거래처에 해충 방제용 ‘페로몬트랩’을 무상 배포하는 등 여름철 품질안전 관리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은 고온에 취약한 젤리, 초콜릿, 파이 등의 품질관리를 위해 전국 27개 영업소 물류창고에 냉방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외부 온도가 섭씨 40도에 다다르는 하절기에도 섭씨 25도 이하의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저온 보관 구역’을 마련한 것. 오리온은 지난 2014년 전국 영업소 창고에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시스템…
06-25 14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맛 품질과 조리 편의성을 높인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통등심 돈카츠’, ‘모짜렐라 돈카츠’, ‘멘치 돈카츠’ 등 총 3종이다.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는 소비자의 조리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생고기에 빵가루를 입힌 후 바로 냉동시키는 방식으로 제조되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CJ제일제당은 200도에서 돈까스를 바삭 튀긴(프리프라잉, Pre-Frying) 후 급속 냉동했다. 이를 통해 집에서 기름을 사용할…
06-25 21
(보건의료연합신문=조민경 기자) 서울시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진행하는 2019 서울시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 ‘찾아가는 어울림마당 중구!’가 16일(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019 서울시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청계광장을 찾는 지역 주민 및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부스에 참여하고 청소년 동아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권준근 센터장은 “이번에 진행된 2019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는 ‘찾아가는 어울림마당 …
06-25 27
(보건의료연합신문=조민경 기자) 골든캣츠(Golden CATs) 김준호 부대표가 ‘제17회 대한민국 환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서울특별시 서울시장상(시장 박원순)’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환경문화대상’은 사회 각계각층의 저탄소 녹색성장에 따른 친환경에 대한 탁월한 공로자 및 문화 환경에 지대한 공헌을 한 사람을 선정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둔다. 김준호 부대표는 과거 20대에 직업군인으로서 약 7년간 군 복무를 수행(병 복무기간 합산)했고 국가와 사회를 지키며 맡은 바 임무에 정통 및 모든 일에 솔선수범했다.&n…
06-24 24
(보건의료연합신문=장윤실기자) 제7회 한국펜화연구회 정기전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인사동 경인미술관 제2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먹물을 찍어 펜으로 그린 그림 <펜화>가 전시된다.인류가 사용한 가장 오래된 미술도구인 서양에서 시작된 펜과 동양의 농익은 먹물이 순백색 화지위에서 만난다. 작가의 손끝에서 나오는 헤일 수 없는 수많은 선들이 섞이고 포개지고 어울려지면 살아 숨 쉬는 신비로운 새 생명체가 탄생한다. 언뜻 사진처럼 보이지만 사진이 아니다. 굵고 가는 선을 따라가다 보면 작가 내면에서 솟아나는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