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전홍렬 원장, 연기자 지망생을 위한 배우의 길 책 펴내다

기자명: 오영남   날짜: 2018-05-31 (목) 01:59 2개월전 132  
367070550c58027689fc62d49a8d580b_1527699580_8724.png
(보건의료연합신문= 오영남 기자) 전홍렬 원장에게 연기교육을 받은 배우로는 배용준, 문소리, 윤정희, 정애연, 박탐희, 서지혜 등 수많은 배우들이 교육받았고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이다. 20년째 배우 양성을 해오고 있는 배우의 길 연기학원의 전홍렬 원장은 “연기교육은 인간의 복잡 미묘한 사고와 감정을 건드리기 때문에 배려의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며 경이로운 작업이다”고 한다. 

예술의 혼과 열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우의 길에 도전할 수 있지만 아무나 쉽게 배우가 되는 것이 아니다. 전 원장은“배우의 길은 거친 파도를 넘는 작은 배 한 척의 긴 항해와도 같은 고난과 역경의 세월인 듯하다”고 전했다. 

역경의 세월을 이겨내고 힘든 항해를 계속해 배우의 길 내지는 스타의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어려운 항해를 견디지 못하고 자의든 타의든 중도에 포기하는 배우지망생들을 전 원장은 수없이 봐왔다고 전한다. 

그는 “그런 안타까운 상황들을 보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기지도자 길을 걷게 되었고, 연기교육의 본질적인 고민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 보다 효과적인 교육과 출연 시스템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배우의 길이라는 연기서적을 집필하게 된 이유는
배우의 꿈을 갖거나 연예 분야에 진출하려는 사람들의 열기는 그 어느 분야보다 뜨겁다. 해마다 연예 분야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몇 만 명 이상 추정되며 몇 년 전부터 연극영화방송 연기관련학과의 경쟁률은 모든 학과의 경쟁률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 현재의 실정이다. 

하지만 대학 시험을 보려고 해도 자신이 가고자 하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최근 입시 전형방법, 실기고사 내용, 질의응답, 기출문제 등 시험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확실한 가이드가 될 만한 책이 없기에 그러한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배우의 길이라는 제목의 연기서적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배우의 길 연기서적은 전원장의 진솔한 고민의 흔적들로 대학입시를 보는 수험생들과 배우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과 정보만을 엮어서 배우 지망생들에게 유익한 서적이 될 것이다. 

영화나 방송 등의 오디션과 출연기회를 제공
배우의 길 연기학원은 기존의 교육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개선하여 교육과 출연의 두 분야로 재편하여 서로 유기적으로 맞물리는 효과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고 한다. 

배우의 길 연기학원의 교육은 연기자의 창의성을 극대화시켜 예술로서의 연기가 가능하도록 하고, 나아가 영화, 방송, 광고, 뮤지컬 등에서 필요로 하는 연기자로서의 자질과 교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배우의 길 연기학원에서 배우 양성을 위해 1단계부터 4단계 교육과 훈련법을 적용하여 연기가 교육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디션과 출연의 기회를 동시에 수행하는 교육과 출연의 시스템이다. 

소질과 능력이 인정되는 학생들에게는 광고, 영화, 방송 등 현장촬영실습의 병행으로 배우지망생들이 좀 더 빠르게 배우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출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배우지망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끊임없는 재능개발과 분명한 목적과 성실한 노력
전 원장은 배우 지망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올바른 재능개발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한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고 갖고 있는 집중과 상상력, 작품의 이해력과 분석력, 감정표현력, 언어표현력, 신체표현력, 교감능력 등 자신의 재능을 부단히 개발하여야 한다고 한다.